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불안감을 조장하지 말라고 경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가 코로나19 백신이 충분하다는데 이 지사는 왜 러시아산 백신 도입을 주장했는가"라며 이같이 적었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은 전날 '지금 단계에서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해 백신 수급과 접종에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며 :여러 정치인 중에 백신 수급에 문제가 있다는 불안감을 가장 부추긴 사람은 이 지사"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지사가 돌연 백신이 부족하니 러시아산 백신 도입도 검토하자고 주장했기 때문"이라며 "이 지사가 러시아산 백신을 언급하자 여의도 정가에는 백신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청와대가 이 지사에게 대신 러시아 백신 여론화해달라고 부탁한 것 아닌가 하는 추측까지 돌았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청소·경비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국회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청소·경비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국회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그는 "지난주 금요일 TV CHOSUN 강적들 녹화에 출연한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러시아 백신을 도입해서 정치인부터 맞자고 강변했다"며 "이러니 야당 입장에서는 백신 공급에 심각한 차질이 있는 모양이라고 판단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백신 불안감이 퍼지는 것이 그토록 걱정된다면 문 대통령은 우선 이 지사에게 강력 경고해야 한다"며 "백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지 말라고 해야한다"고 했다.

이 지사는 지난 21일 러시아산 스푸트니크V를 포함한 다양한 백신의 공개 검증을 청와대에 요청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에 앞서 15일에는 "(국내에서 접종 중인 코로나19 백신 이외에) 새롭게 다른 나라들이 개발해 접종하고 있는 백신들을 경기도에서라도 독자적으로 도입해서 접종할 수 있을지를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