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내곡동 측량 의혹' 吳 총공세…"약속대로 사퇴하라"
더불어민주당은 28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처가의 내곡동 땅 측량에 직접 참여했다는 KBS 의혹보도와 관련, 일제히 후보직 사퇴를 압박했다.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진실의 퍼즐이 맞춰지고 있다.

오 후보는 언제까지 거짓말로 거짓을 덮는 모르쇠 행태로 서울시민을 기만할 것인가"라며 "오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공식적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대행은 "내곡동 땅 의혹이 손바닥으로 하늘을 못 가리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대통령이 돼 국가에 큰 해악을 끼친 MB(이명박)의 사례를 반복할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도 이날 서초구 유세 후 기자들과 만나 "측량에 오 후보가 왔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며 "본인 약속대로 사퇴해야 하는 문제"라고 강조했다.

오 후보의 각종 발언 논란을 놓고도 비난이 이어졌다.

김 대표대행은 "오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독재자', '중증치매환자'라고 막말했다"며 "그 이면에 깔린 극우적 본색과 차별적 인식을 결코 가벼이 넘길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민주, '내곡동 측량 의혹' 吳 총공세…"약속대로 사퇴하라"
박영선 캠프의 강선우 대변인은 "오 후보, 참 비정하다.

내곡동 셀프보상 36억원을 위해 측량까지 직접 챙기더니, 시민의 아프고 어려운 곳에는 한없이 둔감하다"며 "아이들의 밥그릇을 차별하고, 장애를 차별하는 현수막을 내건다"고 논평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국정기획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질 막말과 비판은 다르다.

정치적 생각이 다르다고 '중증 치매환자'라 주장하는 것은 결국 본인의 참담한 수준만 드러낼 뿐"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일요일인 이날 예정에 없던 최고위를 소집, 오 후보 비난 메시지를 낸 데 이어 공개 당정협의를 통해 모든 공직자로 재산등록을 확대하는 내용의 고강도 투기근절 후속대책을 내놨다.

박 후보도 정부에 투기근절 대책을 제안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LH 사태' 쓰나미의 정면 돌파를 모색했다.

박 후보는 "3개 신도시 등 토지소유자 전수조사, 이해충돌방지법과 부동산거래법 즉시 통과, 대통령 직속 토지주택개혁위 설치 등을 다시 한번 강력히 건의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