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서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 개최…대상은 1천500만원 지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 '2021년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원주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한다.

올해로 7회째 맞는 공모전은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참신한 의료기기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또 의료기기 산업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7년 이내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상은 1천500만원, 최우수상 1천만원, 우수상 500만원을 지원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MCC) 창업보육 공간을 1년간 무상 제공하고 사무용품 구매비 지원 등 특전을 준다.

2020년 수상한 ㈜퓨리메디 '악성종양 선별진단용 소프트웨어', 2019년 팀델바인 '스마트 뇌신경 재활 플랫폼', 2018년 ㈜노드 '웨어러블 비염 치료기' 등 창업자들이 현재 활발히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재단이 보유한 우수한 기업 지원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창업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지속해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홈페이지(www.wmit.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