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행하면 사법처리 갈 수밖에"…野, 변창흠 낙마 총공세
야권은 24일 여권의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임명 움직임에 대해 사법처리까지 거론하며 내정 철회를 압박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김현미 장관의 실패한 정책을 답습하고 강화하는 정책 마인드를 가졌다"며 "임명을 강행한다면,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드러난 변 후보자의 위법을 사법처리 절차로 가져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의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 문제점을 덮어주고, 변 후보자를 철통 방어하는 데만 급급하다"며 "목불인견이 따로 없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에게 "더는 독단적 인사로 국민을 농락해서는 안 된다.

변 후보자 내정을 즉각 철회하고, 인사 실패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김현아 비대위원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인식 수준이 위선을 넘어 엽기 수준"이라며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국민에게 한 번 더 싸워보겠다는 신호로 읽힐 것이다.

신중한 재고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은 최고위 회의에서 "집 앞의 악취 나는 쓰레기를 치워달라고 했더니 똥차로 아예 문 앞을 막아버렸다"며 "변 후보자는 인간 막장, 불공정 백화점"이라고 원색 비난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국토부 장관 임명을 강행하고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범죄도 모른 척한다면, 차라리 '개차반 정권'임을 선언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행하면 사법처리 갈 수밖에"…野, 변창흠 낙마 총공세
전날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변 후보자가 보인 언행에 대한 혹평도 쏟아졌다.

국민의힘 정원석 비대위원은 전날 변 후보자가 '여성은 화장 때문에 아침을 같이 먹는 것을 아주 조심스러워한다'고 발언한 데 대해 "본인의 존재 자체가 국민들 아침밥 입맛을 떨어뜨린다는 것을 간과했다"고 맹비난했다.

국회 국토교통위 소속 박성민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들러리 청문회였다"며 변 후보자의 '사과 릴레이'에 대해 "장관이 되기 위한 일회성 사과"라고 혹평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