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대통령 아들도 고용정보원 서류없어" 공세 확대
국민의힘, 추미애 총공세…"마음에 빚 없으면 손절해라"
국민의힘은 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의혹을 사실상 제2의 조국 사태로 보고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압박했다.

특히 국민의힘은 추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휘발성이 큰 공정성 이슈로 몰고 가면서 문 대통령의 아들도 거론하는 등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중진의원 회의에서 "대통령께서 묵인하는 것처럼 태도를 가지는데, 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결단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정진석 의원도 회의에서 "추미애 리스크는 더 봉합이 되지 않는다"며 "친여 매체인 MBC KBS 한겨레 경향신문 등도 더이상 추 장관을 보호해줄 수 없다.

야당 의원실에 이들 친여 매체의 자료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페이스북에서는 "문 대통령은 추 장관에게 '마음에 빚이 없다'면 손절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올해 초 신년 기자회견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마음의 빚을 졌다'고 말한 것을 빌려 조 전 장관과 추 장관을 한 데 묶어 비판한 것으로 분석된다.

홍문표 의원은 추 장관 아들의 병가 관련 서류가 국방부에 없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문 대통령 아들의 고용정보원 입·퇴사 서류도 없다"면서 아들 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을 다시 거론했다.

홍 의원은 "구멍가게도 입·출 관계가 분명하다"면서 "서류가 없다는 것은 무엇으로도 해명할 수 없고, 이 정권의 마지막 현상을 보고 있는 현실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일 년 전 오늘 문 대통령은 조국 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면서 "'아빠가 조국이 아니라서 미안해'라는 말이 '엄마가 추미애가 아니라서 미안해'라는 말로 바뀌었을 뿐, 대통령도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 역시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