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부산 남구을)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성인물 동영상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0시께 박재호 의원의 페이스북 계정에는 외국 성인물 페이스북 계정의 게시글이 공유됐다.

박재호 의원의 페이스북 계정이 해당 동영상을 '공유하기'로 끌어오면서 게시된 것으로 추정된다. 성인물 동영상이 담긴 이 게시물은 10여 분 뒤 삭제됐다.

현재 박재호 의원 측은 이 동영상이 어떻게 페이스북에 올라오게 됐는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박재호 의원실 관계자는 "새벽에 성인 동영상이 공유됐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서둘러 삭제했고 해킹에 의한 것인지, 단순 실수인지 등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며 "페이스북은 의원 본인이 아니라 보좌진이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7일 국민의힘 황규환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현직 국회의원 SNS에 게시된 성인동영상은 해외토픽감"이라고 비판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의원실측은 '의원 본인이 아닌 보좌진이 관리하고 있다', '해킹인지 실수인지 명확하지 않다'며 책임회피에만 급급한 모습"이라며 "게다가 박 의원의 지역구인 부산시민들은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범죄로 이미 크나큰 상처를 입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실수가 계속되면 의도라고 했다"며 "지금이라도 박재호 의원이 직접 명확한 사건경위를 밝히고, 부산시민과 국민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