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 세계 섬 엑스포 주제 공모…대규모 국제행사로 준비
전남도는 2028년 열릴 예정인 세계 섬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주제를 공모한다.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은다.

접수된 주제는 공무원·전문가 등의 합동 심사를 거친 후, 적합성·창의성·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패널 투표·전문가 심사위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초 최종 선정한다.

선정 작품에는 최우수상(1명) 8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장려상(2명) 각각 20만원의 부상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신청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이나 전남도 대표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방문·우편·팩스·e메일로 하면 된다.

위광환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11일 "국내 소중한 자원인 섬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전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바란다"며 "섬의 가치와 잠재력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섬이 가진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섬을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단계별 국제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시작으로 2028년 전남 서남권에 섬을 주제로 한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한다.

2045년 이후 국제박람회기구(BIE) 인정 엑스포 유치를 최종 목표로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