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병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 사진=연합뉴스
경기 부천병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 사진=연합뉴스
세월호 ○○○(여러 명이 함께 하는 성행위)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전 미래통합당 경기 부천병 후보가 "내 막말 때문에 (통합당이)총선 졌다고 말하면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차 전 후보는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요즘 부정선거 이슈가 뜨겁지만 저는 아무래도 '차명진 막말 → 총선 참패' 주장이 신경쓰인다. 제 명예가 달렸기 때문"이라며 "좌빨들이 떠드는 건 무시하겠는데 글쎄 통합당 주변에서 그 소리가 더 나온다"고 비판했다.

차 전 후보는 "사전투표날의 통합당 지지율 하락 현상을 설명하는 두가지 상반된 시각이 있다"며 "하나, 차명진이 사람들의 세월호 공감에 상처를 주는 막말을 했기 때문에 합리적 보수가 지지를 철회했기 때문이라는 <막말론>. 둘, 차명진이 바른말 했는데도 불구하고 당 지도부가 부당하게 쫓아내서 분노한 우파가 빠져나갔기 때문이라는 <제명론>"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막말론>이 맞으려면 밉상 차명진이 되살아난 본투표날에 우파 지지율이 더 많이 빠졌어야 한다. 현실은 그 반대다. <막말론>은 개연성조차 없는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차 전 후보는 "<막말론>을 주장하는 분들, 비겁하게 '카더라 통신'으로 남의 명예에 상처내지 말고 공신력 있는 근거자료 내놓으라"며 "그게 아니면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응분의 대가를 지불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저 때문에 졌다고 하는 자들, 면면을 살펴보니 한결같이 위장우파"라며 "진실을 멀리 하고 혹세무민하는, 정치를 좀먹는 백해무익한 자들이다. 제가 장담하건대 우파 애국자들이 다음 선거에서 이 위장우파들을 피눈물 나게 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