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중심 '워룸'서 비상대응 준비"
이인영 "경제사령탑 신뢰"…'홍남기 해임건의' 논란 진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재정투입 확대 등과 관련, "비상한 시국에 비상한 대응을 위한 모든 경제 조치가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중심이 된 '경제워룸'에서 준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 회의에서 "코로나19 발발 초기 국민이 생명을 지키기 위한 방역의 최전선에서 질병관리본부 중심의 '워룸'이 가동됐다면, 지금은 경제사령탑을 신뢰하면서 경제전선 워룸이 본격 가동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추경 확대를 비롯한 재정 투입 등을 놓고 이해찬 대표가 홍 부총리의 해임 문제를 언급한 사실이 알려지며 노출된 당정간 갈등을 수습하기 위한 언급으로 풀이된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국회는 신속하고 과감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로 국민에게 희망을 줘야 한다"면서 "코로나 국난의 시기에 추경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국회 예산결산특위 추경 심사 과정에서 6조7천억원 규모의 증액 요구를 적극 받아들일 것을 거듭 촉구했다.

그는 "여야 모두 지금은 선거의 유불리를 계산하는 정파적 발상을 할 때가 아니다"라며 "미래통합당의 선택만 남았다.

국민의 절박한 요청에 답해 과감한 증액 편성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코로나19에 맞선 방역과 경제 전쟁에서 우리는 모두 승리해야 한다"면서 "세계가 우리의 방역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의 대응이 세계적 표준이 되고 이정표가 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