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덕 예비후보 지지 당원 "전략공천 반대" 집회
김용민 남양주병 출사표…"검찰개혁 반대한 주광덕과 대결"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경기 남양주병 예비후보는 24일 "총선에서 승리하면 국회에서 사법개혁을 완수해 정의로운 사회, 차별과 불평등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이날 남양주시의회에서 예정된 출마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대신 출마 선언문이 담긴 보도자료를 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의 지역구인 남양주병에 김 예비후보를 전략공천 했다.

이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저격수였던 주 의원과, 조 전 장관 시절 제2기 법무·검찰개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김 예비후보의 대결로 주목받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남양주병에 온 이유에 대해 "검찰개혁은 이미 시대정신이 됐고 검찰개혁의 최전선에서 활동했다"며 "개혁을 저지해 온 주 의원과의 총선 대결로 검찰개혁에 대한 국민의 평가 의미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남양주는 제 조상의 혼이 모셔진 곳으로 40여년간 성묘 다니며 남양주의 발전 모습을 봐 왔다"며 "그러나 남양주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덧붙였다.

그는 "다산신도시의 안정적인 정착, 새로운 왕숙 신도시 개발이 남양주 전체 발전에 기여하도록 정책을 수립하겠다"며 "특히 가장 시급한 문제인 교통 문제를 속 시원하게,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을 받아들인 이원호·임윤태 예비후보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김용민 남양주병 출사표…"검찰개혁 반대한 주광덕과 대결"
한편 같은 당 최현덕 예비후보 지지 당원 30여명은 이날 도농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전략공천에 반대했다.

이들은 성명을 내 "낙하산 공천으로 많은 당원이 울분을 토하고 있다"며 "우리 당이 지향하는 최고 가치인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나라'의 첫 단계인 평등한 기회를 보장, 후보를 직접 선출할 기회를 달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