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현상' 사라진지 오래…김문수, 신당 통하리라 생각하면 오산"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31일 보수통합과 관련해 "내 떡 하나 더 챙기려고 하다 총선에서 패배하면 말짱 도루묵"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민심의 절대 요구인 '통합열차'가 출발한다.

목표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서다.

작은 차이를 극복하고, 큰 틀에서 통합해 폭정을 저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통합 와중에 자신의 지분을 챙기겠다는 이기심으로 통합열차를 늦춰선 안 된다"며 "작은 생각 차이로 분열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새로운보수당과의 통합 논의가 교착 상태인 배경에 '지분 다툼'이 있다고 본 것이다.

심 원내대표는 "안철수 씨도, 김문수 전 경기지사도, 전광훈 목사도 통합에 합류해야 한다"며 "누구든 독자노선으로 살아남을 수 없는 게 엄연한 정치 현실이다.

설령 살더라도 극소수 꼬마 정당으로밖에 살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특히 안철수 전 의원을 향해 "이미 3번의 창당과 2번의 탈당 경험이 안철수 정치의 한계를 확인시켜주고 있다"며 "처음 정치에 들어왔을 때의 '안철수 현상'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라고 비판했다.

전날 한국당을 탈당, 전광훈 목사와 신당 창당을 추진하는 김문수 전 지사를 향해서도 "국민의 분노를 광장으로 끌어모은 건 소중한 공로이고 인정받아 마땅하나, 신당을 만들어 광화문의 함성을 키우겠다는 뜻이 선거판에서도 쉽게 통하리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오히려 문재인 정부를 심판해야 하는 자유우파의 결집을 저해해 총선 결과를 빈약하게 만들 수도 있다"며 "자신의 미래, 한국 정치의 미래를 위해 통합열차에 함께하는 게 정답"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서울의 한 경찰서 정보계장이 우리 당 의원 2명에 대해 조사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며 경찰청에 공개 사과, 해당 정보계장 문책, 재발 방지 대책 보고 등을 요구했다.

심재철 "내떡하나 챙기려다간 총선패배…안철수, 통합열차 타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