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전광훈 한기총 회장.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전광훈 한기총 회장.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추진 중인 신당이 오늘(31일) 공식 창당된다. 김 전 지사는 신당명을 자유통일당(가칭)으로 정했다.

자유통일당은 '선명우파'를 지향하며 당 강령에서 '문재인 정권 국가반역행위를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자유통일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연다. 자유통일당은 이번 총선에서 전국 253개 지역구에 독자 후보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김 전 지사가 당대표를 맡기로 했고, 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 목사도 참여한다. 자유통일당 창당준비위는 보도자료를 통해 "광화문 애국세력과 1600여개 자유우파 시민단체가 하나로 결집한다"며 "시민단체와 애국 세력을 하나로 묶어 문재인 주사파 정권 퇴진 운동에 매진한다"고 선언했다.

자유통일당은 공식 창당에 앞서 30일 '선명우파'를 지향하는 당 강령을 공개했다. 자유통일당은 ▲문재인 정권 권력남용 비리들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도입을 실시해 폭정을 종식시킬 것 ▲개인의 자유와 사유재산권을 보호하고 규제완화와 감세를 추진하며 탈(脫)원자력 발전 정책을 전면 폐기할 것 ▲문재인 정권의 국가반역행위를 수사하고 국가보안법과 국정원·검찰·경찰 공안기능을 강화할 것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9.19 남북군사합의를 폐기하며, 수도권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등 핵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할 것 ▲자유통일과 고통 받는 북한동포 해방을 위해 북한인권법을 강화하고 북한민주화운동을 지원할 것 등을 정책적 지향으로 내세웠다.

한편 김 전 경기지사는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에게도 신당 합류를 제안했지만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