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PK 차출' 논의…"'金, PK총선 이끌었으면 한다'는 지역 의견"
與 공천관리위원회 출범…위원장은 '불출마 5선' 원혜영
더불어민주당은 4·15 총선을 100일 앞둔 6일 공천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5선의 원혜영 의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공관위 설치 및 원 위원장 임명을 의결했다고 홍익표 수석대변인이 회의 후 밝혔다.

최고위는 원내 사정에 밝은 데다 이번 총선에 나가지 않아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원 의원이 원활한 공천 관리의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공관위원 인선은 원 위원장과 상의해 추후 결정할 계획이다.

이날 최고위에서는 경남지사 출신인 김두관 의원(경기 김포갑)을 부산·울산·경남(PK) 지역에 차출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홍 수석대변인은 "민홍철 경남도당 위원장이 최고위에 잠시 참석해 부산·울산·경남의 여러 지역위원회가 상의한 내용을 보고하고 의견을 줬다"며 "김포에 있는 김 의원을 지역으로 보내 전체적으로 총선을 이끌어가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냈다"고 전했다.

그는 "부산·울산·경남이 우리로선 쉬운 지역은 아니고 과거 전통적으로 다른 야당에 매우 유리한 지역이었던 건 사실이지만 지방선거와 대선을 치르면서 해볼 만한 지역이 됐다"며 "지지율로 상당히 맞설 수 있는 전략적 지역으로 기대하고 있어 조금 더 힘을 실어달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고위는 PK 지역의 요청을 김 의원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물을 계획이다.

홍 수석대변인은 "김 의원이 어떻게 해야 할지는 좀 더 판단해야 할 텐데 지금까지의 상황은 그 지역에서 구심점 역할을 해달라는 주문이었다"며 "본인이 입장을 정하고 나면 어디서 어떤 역할을 할지 논의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