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탄핵소추안 또 낼 것…진영 해임건의안도 제출"
심재철 "공수처는 친문범죄보호처…4+1, 양심에 귀 기울여야"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30일 국회 본회의 표결을 앞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안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범죄 은폐처이고 친문(친문재인) 범죄 보호처"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과 2, 3, 4중대는 의회민주주의 파괴 폭거를 오늘 오후 다시 자행하려 하고 있다.

악법 중의 악법이고, 위헌이 명백한 공수처법을 위헌 선거법처럼 불법으로 날치기 처리하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공수처는 문재인 정권이 이미 저질렀거나 앞으로 저지를 모든 불법 비리 범죄를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 퇴임 후 대통령 가족과 주변 등 권력형 범죄를 덮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공수처 법안 표결 시 범여권 일부의 이탈 가능성을 제기, "4+1 의원들에게 호소한다.

반헌법적·반민주적 기관 탄생을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양심의 소리에 귀 기울여 용기 있게 행동하라. 헌법 사상 최악의 법이 통과하는데 협조한다면 역사가 어떻게 기록할지 두려운 마음으로 행동하라"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탄핵소추안 처리 시한 직후인 오후 6시 개의 예정인 것에 대해 "오늘도 홍남기 방탄국회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같은 소추안을 또 내겠다.

반드시 그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내겠다"며 "문 대통령에게 선거중립 내각 구성을 다시 한번 촉구하는 의미"라고 말했다.

또한 국회를 통과한 선거법에 대해 "문 대통령이 괴물 선거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악법의 몸통이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확인해주는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문 대통령의 행동을 주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심 원내대표는 북한선원 강제 북송 사건과 관련,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연철 통일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대해 살인방조·직권남용·체포감금·직무유기 등으로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