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선거법 원안상정 반발은 자가당착·자기부정 코미디"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7일 국회 본회의에 선거법 개정안의 원안을 상정하려는 움직임에 정의당이 반발하는 것에 대해 "코미디가 벌어지고 있다.

자신이 발의한 법안의 상정을 반대하는 자가당착"이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더불어민주당과 2, 3, 4중대가 짝짜꿍으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을 맘대로 하려 했다가 뜻대로 되지 않자 자기부정하는 코미디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부결 가능성이 커지자 아예 본회의에 상정조차 하지 말라는 것"이라며 "이것은 정의당이 국회의원 의석수 욕심에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예이다.

정의 없는 정의당의 민낯"이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 아수라장의 원인으로 지목된 한국당 주최 규탄대회와 관련, "국민을 광장으로 내몬 당사자는 바로 문희상 국회의장"이라며 "합의가 안 됐는데도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강행 처리하려 하니 걱정된 국민들이 참을 수 없어 국회까지 찾아온 것"이라고 했다.

이어 "국회 문을 걸어 잠가 국민이 경내에 들어오는 것조차 못하게 한 국회의장의 폭거야말로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심 원내대표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북한의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계정을 팔로우한 것에 대해 "이 총리가 실수로 '팔로우'를 눌렀다는 것은 너무나 비겁한 변명"이라며 "국정 운영도 기억에 없는 채로 실수로 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정부의 전날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는 "무법 권력의 모습 그대로"라며 "내년 총선 표에 도움이 된다면 국민의 사유 재산권쯤이야 아무렇지 않게 다뤄도 좋다는 문재인 정권의 반시장 철학이 아닌가 싶다"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