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다시 한번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후보자가 청문회에 나와서 마지막까지 거짓말을 늘어놓는 추한 모습으로 남게되지 않기를 촉구한다"면서 "지금이라도 사퇴하고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비도덕을 넘어 불법자 장관이, 범죄혐의자 장관이, 그리고 피의자를 넘어 곧 피고인이 될 수 있는 장관이 무슨 개혁을 하겠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와대와 이낙연 국무총리가 조 후보자의) 비리를 덮어주겠다는 범죄공모나 다름 없다"며 "이것은 바로 민심과 헌법 질서에 덤비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살아 있는 권력 앞에서도 엄정해 달라'는 말은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식에서 대통령이 하신 말씀"이라며 "최근 국무총리를 비롯한 여당 인사들의 언행을 보면 대통령의 말씀에 반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이 조 후보자 의혹에 대해 내란음모 사건을 수사하듯 한다'는 청와대의 입장에 대해 "청와대가 이런 인식을 갖고 있다면 민란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수사 개입에 나섰다. 정말 눈뜨고 못 보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진실을 덮으려는 집권여당의 거짓 세력과 모든 것이 밝혀지기를 바라는 진실 세력의 승부가 됐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만이 진리를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