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일 "우리의 투쟁은 결코 혼자 힘으로 가능하지 않으며, 힘이 없는 정의는 무력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전국 순회 '문재인 정부 규탄 대회'를 시작하며 페이스북에 "경제파탄과 좌파독재를 막아내기 위한 투쟁이 시작됐다. 정의로운 투쟁을 함께 해 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우리의 투쟁에 문재인 정권과 좌파세력은 민주노총, 전교조, 좌파언론 등 핵심 지지층을 앞세우며 본격적으로 대중동원에 나섰다"며 "우리 당 해산을 위한 청와대 청원운동을 시작하고, 좌파언론은 숫자 알리기 놀음에 열을 올린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어느 좌파 위원회는 또 황교안 죽이기를 한다고 하는데 그들의 가증스럽고 졸렬한 레퍼토리를 잘 기억하고 또 예측하고 있다"며 "국민을 위한 일에는 무능하기 짝이 없지만, 자신들을 위한 살아남기 전략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황 대표는 청와대 인근 분수대 앞에서 현장 최고위 회의를 열어 "지금이라도 악법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철회하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이 대오각성하고 정상적 국정 운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국민의 분노가 청와대 담장을 무너뜨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청년이 일자리를 찾지 못해 거리를 헤매고, 일터에서 쫓겨낸 가장들의 절망이 거리를 메우고 있는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가 뭐가 급하고, 전통산업과 신산업의 갈등 하나도 제대로 못 털면서 검경수사권조정에 왜 이렇게 목을 매느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가 분노한 국민의 목소리를 똑바로 듣고, 좌파 경제실험과 공포정치, 공작정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5년 정권이 50년, 100년의 나라 미래를 갉아먹는 현실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친문(친문재인) 낙하산 인사들과 민주노총 세력들이 국민 혈세로 자신들만의 잔치판을 벌이고 있다"며 "나라의 미래가 걸린 문제인 만큼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향후에라도 모두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