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이학재 의원이 이번 주 초 바른미래당 탈당을 선언하고 옛 친정인 자유한국당에 복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 측 관계자는 16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 의원이 모레(18일)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한국당에 입당한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보수 대통합의 길을 트는 차원에서 한국당 복당을 결심했다는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최순실 사태 이후 보수가 위기를 맞았을 때 2년여간 밖에 나가 바른정당, 바른미래당에 몸담아 나름의 노력을 했지만 국민의 지지를 못 받고 오히려 이것이 보수 분열로 나타났다"는 뜻을 주변에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금은 보수의 더 큰 힘과 보수개혁을 통해 문재인정권의 폭주를 견제하고 경제살리기에 힘을 보태는 게 국민의 요구이고 보수 정치인의 사명"이라는 명분을 앞세워 결심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의원은 최근 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측과 만나 복당 문제에 대해 논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나경원 신임 원내대표도 취임 직후 보수통합과 관련해 "당의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

바른미래당 의원 중에서 몇 분이 원내대표 선거 이전에 입당을 희망한 것으로 아는데 원하는 의원과 함께 하는 것부터 시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초 이 의원은 정기국회가 끝난 직후 곧바로 한국당에 복당할 예정이었으나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의 단식 농성이 이어지면서 복당 시점을 늦췄다.

이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가결 뒤 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 창당 대열에 합류했으며, 올해 초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이 바른미래당으로 합당할 당시 한국당 복당을 고심하다 잔류를 결정했다.
바른미래 이학재, 모레 한국당 복당 선언…"보수가 통합할 때"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