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군 창설 68주년 기념 워크숍 축사서 밝혀
서주석 국방차관 "여군비중 20% 이상으로 확대계획"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6일 "여군 간부의 비중을 최소한 20% 이상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 차관은 제68주년 여군 창설일인 이날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국방여성 리더십 발전 워크숍' 축사에서 "앞으로 여군 간부의 비중은 2017년 5.5%에서 2022년 8.8%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군 배치 제한 부대 및 직위를 폐지해 주요 직위에 여군 보직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남녀 모두가 혜택을 누리는 일-가정 양립지원과 여성 편의시설 확충 등 근무여건 보장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워크숍은 서 차관 주관으로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여군 창설 기념식으로 진행된 1부에서는 육군 황점숙 중령 등 유공자 12명이 국방부 장관 및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부에서는 정정숙(대령) 국방여성가족정책과장이 국방양성평등 정책의 추진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 국방개혁2.0 과제인 여군 비중확대 및 근무여건 보장 방안을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이 '군내 여성 네트워킹'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후방 각지에서 근무하는 현역 200여 명과 김화숙(예비역 대령) 서울시의원, 추순삼(예비역 대령) 재향군인여성회 회장, 조석희(예비역 중령) 강원대 교수, 이도이(예비역 대령) 경기대 예비군 연대장, 육군 항공작전사령부 참모장(준장 강선영)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