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인상, 시장 우려 아랑곳하지 않는 무책임한 횡포"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 "김경수 경남지사 본인은 물론이고 여당 인사들의 특검 흠집 내기가 도를 넘었다.

특검팀을 압박하려는 듯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 지사 소환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일제히 여론몰이하는 것은 특검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가 있다고밖에 볼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드루킹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했다.

김 지사는 이에 연관된 공범"이라며 "민주당은 각성하고 수사를 지켜보며 결과를 수용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검·경의 부실수사 의혹 등 특검이 수사에 착수하지 못한 게 많다"며 "수사 기간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수사 기간을 연장해서라도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벼랑 끝에 있는 자영업자들을 정부가 앞장서 범법자로 만들겠다는 선언"이라며 "고용 문제가 내년에 악화될 것이라는 시장의 우려는 아랑곳하지 않는 무책임한 횡포"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자영업자의 호소를 직접 듣겠다고 퇴근길 호프집 미팅까지 했는데 결국은 보여주기를 위한 쇼였나"라며 "시장의 자율로 결정해야 할 임금을 국가가 좌지우지하는 제도의 근본부터 개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동철 "김경수는 드루킹 공범…특검 기간 연장해야"
이어 김관영 원내대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삼성전자 방문계획을 놓고 '투자구걸' 논란이 야기되는 데 대해 "경제회복을 위해 기업에 투자·고용을 독려하는 것을 놓고 어떻게 구걸이라고 표현하느냐"라며 "청와대의 저급한 인식에 국민이 한숨을 보낼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경제 당국의 수장이 대기업에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고용을 늘려달라는 주문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청와대 인사들의 인식이 대기업은 투자요청도 해서는 안 되는 악(惡)으로 여기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