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고발장 제출…"개인 차원 드루킹과 달리 헌정질서 문란 행위"
민주 '한나라당 매크로' 집중 성토…"즉각 수사 필요"
더불어민주당은 7일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이 과거 각종 선거에서 매크로(자동입력반복) 프로그램을 동원해 여론을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집중 공세를 펼쳤다.

민주당은 추미애 대표의 긴급 지시에 따라 이날 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을 방문해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의 매크로 여론조작 고발장'을 내기로 했다.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증거인멸 가능성이 있어 즉각적인 수사 개시가 필요하다"며 "오늘 중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의 매크로 여론조작이 드루킹 사건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사안이라고 성토했다.

이춘석 사무총장은 MBC 라디오에 출연해 "드루킹처럼 일반인이 개인적으로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한 부분과 당에서 조직적으로 불법 행위를 한 부분은 그 책임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고 본다"고 말했다.

송영길 의원도 tbs 라디오에 나와 한나라당·새누리당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 "청와대도 관련 의혹이 있는 만큼 그야말로 헌정질서 문란 행위"라고 꼬집었다.

김현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드루킹 사건 때는 득달같이 달려들어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매크로 돌리듯 '특검하자'고 목을 매더니, 자신들의 의혹에 대해서는 묵묵부답"이라며 "이는 스스로의 잘못을 익히 잘 알아 할 말이 없기 때문"이라며 한국당을 비판했다.

이어 "언론 보도가 있은 뒤 특정 아이디의 댓글들이 무더기로 삭제되고 있어 증거인멸의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는 만큼, 사법당국의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우상호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드루킹 특검을 통해 이 사건을 함께 다뤄야한다는 주장도 내놨다.

우 의원은 "특검을 2개 할 수 없으니 지금 하고 있는 특검에 이 문제를 포함해 진행해야 한다"며 "특검법을 개정해서 이 사안을 특검 대상에 추가하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송 의원은 "일단 검찰과 경찰 수사를 촉구하고 특검 도입 여부는 당 차원에서 검토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