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천안시의원 후보 성추행 의혹…야당 "공천 철회하라"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의원 후보 A씨가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일하던 20대 여성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에 대해 야당이 일제히 공천 철회를 주장하고 나섰다.

한국당 충남도당은 2일 '공천을 취소하고 충남도민께 석고대죄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민주당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혐의 파문으로 충남도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땅에 떨어뜨린 것으로 모자라느냐"며 "거품 지지율에 현혹돼 사리분별마저 상실한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성폭력 근절을 위한 당의 성폭력신고센터까지 피해 여성 보호보다 선거 걱정만 혈안이 돼 있는 것 같다"며 "민주당과 가해 의혹 후보는 피해 여성에게 엎드려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또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관련자 및 책임자를 처벌하고 성추행 의혹 후보 공천을 즉각 취소하라"며 "성추행 의혹에 연루된 천안시의원 후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시민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충남도당도 논평을 통해 "더듬어민주당이란 오명을 살만큼 성폭력 문제가 집중된 정부 여당이 반성은커녕 은폐했다는 사실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더듬어민주당에서 성폭행민주당으로 승격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미투 당사자인 천안시의원 후보 공천을 철회하고 국민에게 백번 사죄해야 마땅하다"며 "민주당이 스스로 폐기한 성폭력 범죄 무관용 원칙을 이번 선거에서 국민이 반드시 투표로 보여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한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일하던 20대 여성은 2016년과 지난해 당시 국회의원 보좌관이던 A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최근 SNS에 폭로했다.

이 여성은 A씨가 천안시의원 후보로 공천됐다는 사실을 알고 민주당에 문제를 제기했으나 "사과받고 끝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A씨는 놀라게 하려고 어깨를 친 사실은 있지만, 성추행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