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정권 핵심에 드루킹 관련자 더 있을 것" 의혹 제기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2일 정부가 드루킹 특검법 공포안을 다음 주 국무회의에서 의결하기로 한 데 대해 "특검을 의도적으로 지연하려는 꼼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부는 전날 밤 임시 국무회의를 개최, 추가경정예산 배정안만 의결했을 뿐 특검법 문제는 다루지 않았다.

홍준표 대표는 조계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특검법 공포안 처리를 미룬 것은) 공소시효를 넘겨서 관련자 처벌을 피하려는 아주 악랄한 술책이자 유치한 술법"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홍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와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 말고도 또 다른 핵심 인사가 드루킹 사건에 연관돼 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특검법만 국무회의에 상정하지 않은 것은 이 정권이 드루킹 특검을 얼마나 하기 싫은지, 얼마나 억지로 하는 것인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가세했다.

김 원내대표는 나아가 "(국무회의에서의) 특검법 처리가 8일이나 지연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앞으로 이 문제를 크게 다룰 수밖에 없다"며 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했다.

한국당은 또 '법률 공포안의 경우 소관부처 의견청취 등을 거쳐 국무회의에 상정해야 한다'는 정부의 공식 설명도 일축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정부가 특검 임명을 지방선거 이후로 늦춰 (특검 수사를) 훼방 놓으려는 비겁하고 구차한 변명일 뿐"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어떻게든 지방선거에 개입해 정권의 이득을 챙기려는 저급한 정치의식의 민낯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장 수석대변인은 "드루킹 게이트에 대통령의 문고리 권력 송인배 비서관 등 대통령 핵심 최측근들이 줄줄이 연루된 만큼 하루빨리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도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으려면 하루빨리 특검법 공포안을 처리해 진실 규명에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늦은 밤 임시 국무회의까지 열어 정부가 원하는 추경은 처리하고 특검법은 미룬 진위가 의심스럽다"며 "소관부처 의견을 받는 즉시 낮이든 밤이든 한시라도 빨리 국무회의를 열라"고 요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