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과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18일 '민주당원 댓글조작'(드루킹 사건) 사건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의 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한 우 의원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경남에 가봤더니 제일 불리한 지역에서도 지지율이 15% 올랐다"면서 "드루킹 갖고 백날 정쟁을 해도 한국당이 얻을 이익이 없다"고 말했다.
우상호 "드루킹특검 30일이면 충분" 나경원 "김경수 재판받아야"
우 의원은 "최순실은 총체적 국정농단으로 조사해야 할 대상이 너무 많아서 특별검사 수도 많아야 하고, 기간도 길어야 했다"면서 "그러나 드루킹 건은 30일 정도만 조사하면 다 나온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 때 기사에 '좋아요'를 누르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느냐"면서 "(댓글조작을) 기계로 한 사람만 잡아가면 되고, 그래서 드루킹을 구속한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에 대해 나 의원은 "대선 전인 2016년 10월 드루킹이 김 후보에게 기계로 하는 댓글공작, 매크로를 시연했고 일일보고도 했다"면서 "김 후보는 경남에 갈 게 아니라 경찰에 일단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나 의원은 "그냥 댓글을 손으로 다는 것과 달리 기계를 사용한 것은 심각한 문제로서 정치공세와는 차원이 다르다"면서 "특검을 빨리 실시하고, 김 후보도 공범으로 당연히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다만 특검법 수사범위에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할지에 대해서는 "명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면서 "어차피 특검법에는 수사하다 보면 관련된 사건을 하게 돼 있다"고 부연했다.
우상호 "드루킹특검 30일이면 충분" 나경원 "김경수 재판받아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