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박근혜 데칼코마니…현 정권 몰락 시작" 맹공
바른미래, 댓글조작 사건 관련 김경수 의원 소환조사 촉구


바른미래당은 17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외유성 출장 의혹에 대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위법 판단으로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민정·인사라인 교체를 요구하며 청와대를 맹공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정권의 말로가 보인다.

개미구멍에 둑이 무너지듯 문재인 정권의 몰락은 이미 시작됐다"며 "문재인 정권은 그토록 적폐라고 욕하던 박근혜 정권과 똑같다"고 밝혔다.
유승민 "민정·인사·경제수석 물갈이 않으면 불행한 종말"
그는 "문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데칼코마니이고, 친문(친문재인)은 친박(친박근혜)의 데칼코마니"라며 현 정부를 '이미지 조작 쇼 정권', '유령처럼 실체가 없는 정권'이라고 맹공했다.

그는 "이 사태에도 문 대통령은 사과 한마디 없다.

오늘 당장 국민 앞에 진지하게 사과하고 반성하기를 바란다"며 "민정·인사·경제수석 모두 물갈이하지 않으면 이 정권은 결국 불행한 종말을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도 "비리 암 덩어리 김 원장이 사임했다.

국민은 문재인 정부에 기대를 저버렸다"며 "문재인 정부에 겉과 속이 다른 양두구육(羊頭狗肉) 클럽이 있다고 하고, 조국 민정수석이 조국(祖國)을 망친다는 소리가 돌아다닌다"며 청와대 인사·검증라인의 교체를 요구했다.

바른미래당은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에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연루됐다는 의혹을 부각하며 김 의원의 소환조사를 촉구했다.

또한, 민주당이 댓글조작 사건 특검과 국정조사를 수용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경찰이 부실수사로 사건을 축소·은폐하려는 정황이 뚜렷하고, 김 의원 보호에 급급하다"며 "검찰은 어떤 정치적 거래 없이 김 의원의 개입과 배후를 밝혀야 한다.

김 의원을 즉각 소환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공동대표는 "경찰은 사건의 실체를 숨기고, 검찰은 덮고, 당사자인 실세 의원은 사건을 지우려 한다"며 "문 대통령은 성역없는 수사를 지시하고, 민주당은 특검과 국정조사를 하자고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공동대표는 "검찰과 경찰이 지금처럼 권력 실세를 보호하고 사건 덮기에 급급하면 4년 뒤 검찰·경찰은 (지금의 적폐청산 수사로) 국정원, 국방부가 당한 것과 똑같은 처지가 될 것임을 알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