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비방 글 작성자로 아내 지목되자 반박 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같은 당 경선주자인 전해철 예비후보에 대한 비방 글을 올린 트위터 계정의 주인이 자신의 아내 김혜경 씨라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아내는 SNS 계정이 없고 하지도 않는다. 아내에 대한 인신공격을 멈춰달라"고 호소하고 나섰다.

이 예비후보는 5일 밤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지금 인터넷과 SNS상에서 제 아내를 향한 허위사실에 근거한 인신공격과 마녀사냥이 벌어지고 있다"며 "아내는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 같은 SNS 계정이 없고 하지도 않는다. 잠시 쓰던 카카오스토리조차 오래전에 포기했다. 이것이 팩트의 전부"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 돌아다니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지난해) 대선 경선 때 캠프 자원봉사자가 홍보용으로 시험 삼아 만들었다 방치한 것으로 아내의 개인 계정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아내는 SNS 하지 않는다…인신공격 멈춰달라"
이 예비후보는 "아내는 자기 이니셜을 넣은 익명 계정을 만들어 누군가를 비방할 만큼 바보도 나쁜 사람도 아니다.

익명의 공간에서 아무 관련 없는 계정에 '혜경궁 김씨'라는 없던 이름까지 붙여가며 공격하는 것을 이제 멈춰달라. 비판하고 공격할 일이 있다면 저에게 해달라. 저는 공인이고 비판 공격도 경쟁의 일부이니 제가 감당할 몫"이라고 말했다.

지난 3일 '@08_hkkim'이라는 계정의 트위터 이용자가 전 예비후보를 향해 "자한당과 손잡은 전해철은 어떻고요? 전해철 때문에 경기 선거판이 아주 똥물이 됐는데. 이래놓고 경선 떨어지면 태연하게 여의도 갈 거면서"라는 글을 올렸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은 이 계정의 주인이 이 예비후보의 아내와 영문 이니셜이 같다는 점을 들어 김혜경 씨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혜경궁 김씨'라고 칭하기도 했다.

인터넷과 SNS상에서 논란이 일자 해당 트위터 이용자는 4일 새벽 계정을 삭제했다.

그러자 경선 경쟁자인 전해철, 양기대 예비후보 측은 해당 트위터 계정의 실체를 규명하자고 입을 모았다.

전 예비후보 측은 "이번 트윗 논란은 논란 이후 해당 계정이 즉시 폐쇄됐다는 점, 그 파장이 언론보도를 통해 네거티브 공방전으로 비쳐 당 전체의 선거 이미지에 피해를 주는 상황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방관할 문제는 아니다"라며 트위터 계정의 실체를 함께 규명하자고 이 예비후보 측에 제안했다.

양 예비후보 측도 명예 회복을 위해서라도 이 예비후보는 해당 계정의 소유자가 밝혀지도록 즉각 고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