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 전문에 5·18 등을 넣는 것은 헌법 아닌 누더기"
"추경, 공산주의 배급정책 같아…5월 경제 파국 가능성"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0일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6일 개헌안 발의를 예고한 것과 관련, "지방선거용 개헌이라는 게 명확해졌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대통령발의 개헌안 국회표결 참석하는 의원 제명처리"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개헌은 국회에서 여야 합의로 하는 것으로, (대통령 발의에 의한) 개헌은 안 될 것이 뻔하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특히 "만약 (국회에서) 개헌 투표를 하자고 하면 우리는 본회의장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며 "(국회 본회의장에) 들어가는 사람은 제명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의석수 116석의 한국당이 개헌 저지선(국회의원 3분의 1·현재 293석 기준 98)을 확보한 만큼 한국당이 개헌안 표결에 불참하거나 일제히 반대할 경우 대통령 발의 개헌안은 국회를 통과할 수 없다.

홍 대표는 "그런데도 정부가 개헌안 발의를 강행하는 것은 우리를 반(反)개헌 세력으로 낙인찍으려는 시도에 불과하고, 그러므로 지방선거용 개헌"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그는 "개헌의 본질은 제왕적 대통령제의 타파"라며 "제왕적 대통령제를 건드리지 않고 헌법 전문에 온갖 사건들을 다 넣어 전문을 먹칠하려는 시도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5·18 등 온갖 역사적 사건을 다 넣으면 헌법이 아닌 누더기"라고 말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또 "이 정권은 남북평화쇼로 국민을 현혹해 지방선거를 치르려 하고 있다"며 "하지만 국민은 속지 않을 것이고 선거에 영향도 없다.

남북 변수는 좌파들만 환호하는 변수에 불과하다"고 언급했다.
홍준표 "대통령발의 개헌안 국회표결 참석하는 의원 제명처리"
이어 홍 대표는 현 정부가 '좌파의 실패한 소득주도 성장 정책'에 몰두하고 있다고 꼬집으면서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인 등이 파탄 직전에 와있고, 대기업은 해외로 탈출하고 있다"며 "5월이 되면 경제가 파국으로 갈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서울의 경우 공시지가가 대폭 올라 재산세가 폭등할 것이고, 세금 고지서를 받아든 사람들은 절대 '미투 정당'을 찍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나아가 정부의 청년 일자리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에 대해 "전형적인 소득주도 정책으로, 말하자면 공산주의 배급정책"이라고 혹평했다.

갈색 가죽점퍼 차림으로 회의를 주재한 홍 대표는 한국당의 '지방선거 구인난' 지적에 동의할 수 없다는 뜻을 밝히고 "더불어민주당은 풍년인가.

깜냥도 안되는 사람들이 나와 설친다고 인물 풍년인가"라며 "어중이떠중이 모아 인물군이라고 한들 국민에게는 감흥이 없다"고 깎아내렸다.

그는 또 "현 정권이 자유당 말기처럼 검찰과 경찰을 동원해 야당 인사들을 뒷조사하고 걸핏하면 압수수색하지만, 사냥개들이 준동한다고 해서 국민이 현혹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