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DB
한국경제DB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사진)는 15일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특히 연말연시 분위기를 틈탄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대응이 시급하므로 특단의 치안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 회의를 개최하고 "연말연시를 맞아 이동도 많고, 느슨해질 수도 있는 분위기 속에서 국민들께서 치안상황에 대해 많이 불안해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여성, 서민, 동네, 교통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안전 확보를 중점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그는 "첫째, 여성을 보호하겠다"며 "여성안심구역 등 취약지역 순찰을 대폭 강화해 귀갓길 안전을 확보하고, 가정폭력·데이트폭력 등 여성 상대 범죄에 대한 전담수사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어 "서민생활의 안전을 지켜나가겠다"며 "길거리 강도나 절도, 취약주택 침입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 단속하고, 다단계·유사수신 등 서민 상대 투자사기와 서민갈취 행위를 집중 단속하여 엄정 처벌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동네 안전을 위해 동네 조폭과 주취자들에 의한 폭력을 근절해 나가겠다"며 "생활주변폭력 전담팀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교통안전을 지키겠다"며 "음주, 난폭, 보복운전 등 차량폭력은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이므로 이를 반드시 검거하고 차단하는 등 엄하게 처벌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