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특정이념 치우치지 않고 성장하도록 지원"

새누리당은 28일 정부가 국정 역사교과서 현장검토본을 공개하고 의견수렴 절차에 착수한데 대해 "옳고 균형잡힌 시각으로 올바른 교과서가 완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간사인 염동열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난 1년간 학계의 권위자들로 구성된 집필진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현장교육관들이 개발 과정에 참여해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 평가하며 이같이 밝혔다.

염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배울 역사교과서가 이념적으로 편향돼서는 안 된다는 데 대해 모두가 같은 생각일 것"이라며 "지금 우리에게 더 중요한 건 검정이냐 국정이냐의 방법보다 이념적으로 편향되지 않고 균형 잡힌 교과서에 담길 내용"이라고 주문했다.

염 수석대변인은 이어 "미래의 역군이 될 우리 학생들이 특정 이념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는 역사관과 올바른 국가관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건 국가적 책무이고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자·교사·학부모 등 국민 여러분도 오늘 공개된 현장 검토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 토론·의견 수렴을 통해 온 국민이 공감하는 역사교과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ykba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