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은 6일 진경준 검사장의 '주식 대박'에 국내 최고 게임사 넥슨의 자금이 연루된 데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특히 수사 미진 시 국회 청문회뿐만 아니라 특검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검찰을 압박했다.

더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검찰은 조직의 명예를 걸고 진 검사장과 김정주 넥슨 창업주 간 커넥션의 실체를 파헤쳐야 한다"면서 "어떤 경위로 넥슨의 주식을 매입하고, 넥슨의 돈으로 넥슨의 주식을 사고선 거짓말을 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무엇보다 당사자들의 특수한 관계와 진 검사장이 주식을 매입하기 전에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근무했고 서울지검 금융조세조사2부장을 맡았다는 사실에 비춰 뇌물이 아니냐는 의혹의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이 사건은 검찰의 손을 떠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도 논평에서 "검찰발 비리의혹이 꼬리를 물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검찰은 자기 식구 비리 사건에 대해 특임검사를 임명한다거나 흔한 특별수사반을 꾸리는 성의조차 보이지 않은 채 당사자의 변명에 끌려 다니며 어영부영 넘어가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검찰이 계속해서 수사의지를 보이지 않는다면, 국민의당은 국회 청문회 실시는 물론 강력한 의지로 특검을 도입할 것"이라며 "검찰이 자정할 수 있는 최후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 것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이정현 기자 lkb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