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국제정치문제硏…"도발과 위협, 국제법 위반 비판은 거짓"

북한은 북한의 도발과 위협에 대한 국제사회의 비판에 강하게 반발하며 "반공화국 적대 선전에 매달린다면 반드시 응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위협했다.

북한의 조선국제정치문제연구소는 17일 '논고장'을 내고 북한에 대한 국제 사회의 비판이 "도발과 위협, 국제법과 유엔 결의에 대한 위반, 체제 불안정, 병진의 길은 민생파탄과 자멸의 길 등 몇 가지로 압축된다"며 이는 "완전한 허구이고 철면피한 거짓"이라고 비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연구소는 북한의 핵 보유와 미사일 발사는 자주권과 생존권을 지키기 위한 것이며, 유엔 결의는 "(북한의) 모든 정상적 거래를 전면 차단한 미국의 대조선 제재법"이기 때문에 단호히 배격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북한의 체제 불안정설은 북한의 제도 붕괴를 학수고대한 '미국과 괴뢰패당의 헛나발'에 불과하며, 핵·경제 병진노선은 "우리 체제의 존재 방식"이고 핵은 "평화이고 부강번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 우리가 자위적 핵 보유의 길을 버리고 굴종했더라면 이라크와 리비아, 아프가니스탄을 비롯한 세계 이르는 곳마다에 흐르는 피와 눈물, 재난과 불행의 비극이 그대로 재현됐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구소는 "지금 적들은 우리가 핵을 그러안고 자멸하라고 기도하면서 빛 샐 틈 없는 제재와 봉쇄의 그물망을 쳐놓고 있지만 그야말로 오산 중의 오산"이라며 "우리의 사상과 제도를 헐뜯고 국제기구와 어용선동 수단들까지 총동원해 반공화국 적대 선전에 매달린다면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응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고야 말 것"이라고 협박했다.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engi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