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섭·이인선·추경호 대구시당에서 공동 기자회견

진통 끝에 새누리당 공천장을 받은 정종섭(동구 갑), 이인선(수성구 을), 추경호(달성) 후보가 26일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필승 의지를 밝혔다.

정 후보는 유승민 의원을 중심으로 무소속 바람이 일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무소속 바람은 없을 것이다"고 잘라 말했다.

또 공천 파동과 관련,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허비했다고 생각한다.

새누리당이 석고대죄로 국민 마음을 얻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후보들도 할 수 있는 일을 다 해 믿음과 신뢰를 쌓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책임 있는 여당이 그런 모습을 보여 죄송하다"며 "이 일을 계기로 (당내) 갈등 구조를 해소하고 남은 기간 국민 신뢰를 회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구 획정조차 (시한에) 임박해서 하는 바람에 변경 지역 주민들이 당혹스러워하고, 심지어 투표하지 않겠다는 분들이 있는데 국회의원들이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정치 개혁, 국회 개혁 없이는 대한민국에 미래가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대구지역 새누리당 후보들이 연대책임을 져야 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공통 공약 개발로 시민 신뢰를 회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19대 국회의원들이 무엇을 했느냐를 보고 심판해야 한다"며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이제는 새로운 정치 세력이 나타나 책임정치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추 후보는 "달성 군민과 지역 주민, 국민만 바라보며 그들이 원하는 발전 전략을 세워 열심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누리당 후보들을 전폭적으로 지지함으로써 지역 국회의원들이 힘 있고 강한 국회의원이 되어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데 큰 역할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당 결정에 감사를 표하고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 성공을 위해 일정 부분 역할을 다하겠다"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duc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