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성식, 관악갑 출마 "거대 양당 패거리 정치 끝내겠다"
김성식 국민의당 최고위원(사진)이 서울 관악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최고위원은 21일 마포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도성장기의 낡은 경제 엔진이나 민주화 시대의 이분법으로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제3당 정치혁명의 봉화를 올린다"고 말하며 출마를 선언했다.

김 최고의원은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을 함께 비판했다. 그는 "정치가 왜 더 나빠졌겠느냐"며 "기득권과 패거리 정치에 멍들어버린 거대 양당의 담합 정치판을 이번에야말로 끝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관악구는 국민의당이 제3정당 정치혁명을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지역 중 하나"라며 "국민의당이 앞으로 수도권 선거에서도 의미 있는 대결판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최고위원은 경기도 정무부지사를 거쳐 지난 2008년 18대 총선에서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소속으로 서울 관악갑에서 당선됐다.

지난 2011년 당 쇄신을 촉구하며 한나라당을 탈당한 뒤 2012년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관악갑 수성에 나섰으나 민주통합당(현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후보에게 패했다.

그해 대선에서는 당시 안철수 후보 캠프의 공동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고, 이후 지방선거를 앞둔 2014년 안철수 공동대표의 독자창당에 힘을 모았지만 안 대표가 민주당과 전격 통합하자 결별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