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과 추경호 전 국무조정실장이 13일 새누리당 대구시당에 입당 원서를 내고 20대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들은 새누리당 경북도당 당사에서 나란히 기자간담회를 하고 각각 대구 동구 갑과 달성 지역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정 전 장관은 "고향 경주에 출마해 좀 더 편한 길을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대구를 대한민국 정치 개혁의 1번지로 바꾸고 제2의 도약을 이끌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을 배출한 대구·경북 출신 국회의원이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위해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느냐, 나아가 대한민국 성공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느냐가 이번 총선의 핵심"이라고 주장했다.

추 전 실장도 "대구는 박근혜 대통령을 만든 곳이지만 이를 뒷받침해야 할 지역 국회의원들에게는 아쉬움이 있다"면서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고 대구 경제를 다시 살리기 위해 중앙에서 활동한 역량을 대구 발전에 쏟기 위해 내려왔다"고 강조했다.

추 전 실장은 "대구 경제는 바닥권을 헤매고 있다. 누구 책임을 따지기에 앞서 무엇보다 대구 경제를 부흥시켜야 한다는 것이 모두의 당면 과제"라며 "이를 위해 힘 있고 일 잘하는, 일 하는 방법을 아는 인재들이 중앙 무대에서 지역을 대변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중저가폰 올라탄 '삼성페이'…'페이 전쟁' 승기 잡나], [김봉구의 교육라운지: '개천용'과 '금수저'의 바통터치], [로엔 삼킨 카카오, 네이버와 싸움판 키운다], ['총장직선제' 택한 부산대 교수들, 120만원씩 낸 사연은…], [달려드는 공룡에 '움찔'…'기어 VR', 만인의 장난감 될까]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