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근로자 볼모로 잡고 노동개혁 논의 거부"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8일 테러방지법의 정기국회 회기 내 제정이 사실상 무산된 것과 관련해 "테러가 일어나면 새정치민주연합이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G20(주요20개국) 국가 중에 테러방지법이 제정되지 않은 곳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단 3곳뿐이고 IS(이슬람국가)는 우리나라를 테러 대상국으로 선정했는데 야당만 귀를 막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서비스산업발전법 제정안과 기업활력제고특별법의 정기국회 회기 내 통과가 어려워진 데 대해서도 "야당이 정략적으로 막무가내식 발목 잡기를 한다면 청년 일자리는 물론 국가의 미래까지도 망치고 있는 것임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한국노총 자동차연맹과 운수물류총연맹, 뿌리산업 대표자 등이 노동개혁 법안 처리를 촉구하는 성명을 잇달아 발표한 점을 언급,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이렇게 절박한 심정으로 노동 개혁 입법을 애타게 호소하고 있는데 새정치연합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근로자들을 볼모로 잡아두고 논의조차 거부하는지 알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새정치연합은 이러한 직무유기를 계속 방치한다면 오히려 부메랑이 돼 되돌아갈 것임을 명심하고, 지금 당장 노동 개혁 입법 논의에 나와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류미나 기자 lesli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