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콤파스뉴스=이정훈 기자] 케이엠씨가 도시가스사와 지역난방공사를 대상으로 볼밸브 이론 교육과 제조 공정 견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대륜이엔에스(대표이사 김성회)의 기술기획팀을 포함한 11명이 케이엠씨 여주공장을 방문, 볼밸브 구조 및 유지보수 이론 교육과 볼밸브 제조 공정 견학을 실시했다.



케이엠씨는 박종한 상무이사가 볼밸브 구조 및 이론, 현장 제조공정을 설명하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의 점검 방법 등을 실물 밸브와 접목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프리 미팅을 진행했다.



대륜이엔에스는 오는 26일에도 케이엠씨를 방문해 현장 유지보수 및 가스공급시설 안전 점검을 위한 대책을 상호 협의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지역난방공사 분당사업소는 오는 16~17일 양일간 최기훈 네트워크팀장 외 18명이 케이엠씨 여주공장에 방문해 '밸브 제작 현장 견학, 밸브 이론 교육, 밸브 작동 실무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



현재 한국지역난방공사 18개 지사는 2014년부터 케이엠씨의 밸브를 공급받아 열배관 공사를 시공하고 있으며, 특히 용인~동탄 구간은 기존 공급 압력을 16Bar에서 25Bar로 승압해 600A에서 850A으로 확관한 대형 사이즈의 밸브를 공급받아 신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케이엠씨측은 최근 매몰용접형 밸브의 비파괴검사를 비롯한 안전 점검이 이슈화 되면서 동절기를 대비한 도시가스사 및 열배관 사업자들의 자체 점검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 직원들의 볼밸브 이론 교육 및 현장 유지보수 점검을 대비한 제조사 현장 방문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한 케이엠씨 상무이사는 "도시가스사 및 열배관 사업자의 요청이 있다면 언제라도 볼밸브 제조공정에 대한 견학 및 이론 교육을 진행 할 것"이라며 "현장방문을 통한 교육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케이엠씨는 2014년 중부도시가스 전직원의 볼밸브 교육 외, 영남에너지(구미)서비스, 대성에너지, 서울도시가스, 서라벌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등 현장 방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케이엠씨, 볼밸브 이론 및 제조공정 견학 '활발'

대륜이엔에스 직원들이 케이엠씨를 방문, 볼밸브 이론교육 및 제조 공정견학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남철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pnc4015@daum.net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