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원내대표, 대법관 인준안·특검 협상해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최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와 관련,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가 참석하는 '2+2 회담' 개최를 새정치민주연합에 제안했다.

김 대표는 이날 4·29 재·보궐선거가 열리는 인천 강화에서 주재한 현장 선거대책회의에서 "공무원연금개혁 특위 활동기간이 이제 9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 지금 여러 조짐을 볼 때 야당은 약속한 (본회의 처리) 날짜를 지키지 않을 가능성이 보인다"면서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와 우윤근 원내대표에게 만나서 결단을 내릴 수 있는 2+2 회담을 정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보궐선거 때문에 만나기 힘들다고 하는데 광주든 (경기) 성남이든 강화도든 어디서든, 또 모든 일정이 끝난 밤시간이라도 만나서 우리의 미래가 걸려있는 공무원연금 개혁 결단을 위한 회담을 할 것을 제안한다"며 "빠른 시간 내에 답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번에 공무원연금개혁에 성공하지 못하면 우리나라의 미래는 없다"면서 "이제 결단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새정치연합이 박상옥 대법관 임명동의안 처리를 방해하고 상설특검법을 부정하는 발언을 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회를 부정하는 행위"라면서 대법관 인준안 처리와 성완종 사건에 대한 특검과 관련한 여야 원내대표 회담도 제안했다.

(인천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huma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