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경선 수혜자 서술은 명예훼손…악의적 왜곡"

민주당 장하나 의원은 11일 자신의 대선 결과 불복선언을 두고 새누리당이 국회의원직 제명안을 제출한 것과 관련, "새누리당은 징계안을 철회하고 황우여 대표는 공식적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장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발표한 개인 성명에서 "새누리당은 징계안에서 나를 '부정경선의 수혜자'라고 규정했는데, 이는 악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징계안에는 "장 의원은 민주당 비례대표 선출과정에서 부정경선의 수혜자로 지목돼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돼 있다"고 서술돼 있으나, 해당 가처분신청은 이미 법원에서 기각됐다고 장 의원은 전했다.

장 의원은 "최경환 원내대표는 즉시 징계안을 철회, 이를 정정한 후 다시 제출해야 한다"며 "철회하지 않을 경우 징계안 제출에 참여한 새누리당 의원 155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서도 장 의원은 "부정선거에 불복을 선언한 내가 도를 넘은 것인지, 국가기관이 특정 후보의 선거운동을 한 것이 도를 넘은 것인지 국민의 판단에 맡겨야 한다"며 "제명안까지 제출하며 제 입을 막으려 해도 지난 대선이 부정선거라는 사실은 달라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에도 "국민주권을 수호하기 위해 부정선거의 당선자이자 행정부 수반에게 정치적 책임을 요구한 것이 어째서 헌정질서 위반인지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hysup@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