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예산 처리·시간제 일자리 확대' 등 현안 논의

당정청은 28일 오후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황찬현 감사원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국회 처리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 여부, 야권의 대선 개입 의혹 특검 도입 요구 등으로 여야가 첨예한 대결을 벌이는 가운데 열리는 회의여서 논의 결과가 주목된다.

이날 회의에는 당에서 김기현 정책위의장과 정조위원장단이, 정부에서 김동연 국무조정실장, 최원영 청와대 보건복지수석 등이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기국회가 열리고 나서는 정례적으로 열렸던 당정청 회동을 제대로 못했지만 법안 및 예산 처리를 앞두고 회의를 개최키로 한 것으로 안다"면서 "정국 현안이 두루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는 결산과 예산 심의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서 사상 초유의 준예산 편성 가능성마저 예견됨에 따라 이를 피하기 위한 대책과 부동산 시장 안정화, 기업투자 촉진 등을 위한 법률안 처리 방향도 심도 있게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고용률 증대를 위해 박근혜정부가 추진 중인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착과 확대 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근로시간 단축, 여성 일자리 확대, 공공기관 파트타임 근무 확대 등을 통해 2017년까지 고용률 70%를 달성하겠다고 제시했지만, 근무 조건이 열악한 파트타임 양산과 고용불안, 청년 일자리 감소가 우려된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또 고용노동부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에 대한 법외노조 통보의 효력을 정지한 법원의 결정에 불복해 즉시 항고함에 따라 관련 대책에 대한 의견 교환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김연정 기자 aayyss@yna.co.kryjkim84@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