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2일 비정규직법 개정안 처리 문제와 관련,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가 전날 제안한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 설치를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단 법 시행을 유예하는 개정안을 통과시키고 국회에 비정규직특위를 구성해 근원적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 같은 국회 비정규직법 특위 수용 의사는 비정규직법 시행 유예를 위해 자유선진당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민주당을 압박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된다.

그는 자신이 3당 원내대표.정책위의장이 참석하는 `6인 회담' 개최를 민주당이 거부한 데 대해 "그야말로 직무유기가 아닐 수 없고 너무나 비정하고 잔인한 언사가 아닐 수 없다"며 조속한 협상재개를 민주당측에 요구했다.

안 원내대표는 또 노동계를 향해 "비정규직 근로자는 정규직 중심의 강성노조의 투쟁문화가 만든 피해자"라며 "상생문화의 정착없이 비정규직 해고가 되풀이될 수밖에 없고 노사대타협을 통해 비정규직 일자리를 지켜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과 추미애 환경노동위원장이 노동계의 동의에 집착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민주노총이 동의하지 않으면 어떤 법도 상정하지 않고 통과시키지 않을 것인가.

민주당이 민주노총의 여의도 지부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제 국회도 근본적으로 변해야 한다"이라며 "한나라당은 국회 개회와 법안상정 절차가 정쟁의 도구로 전락하지 않도록 이번 기회에 입법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jongw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