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12일 국내 언론의 북한 위조달러화 제작.유통 보도에 대해 "반공화국 모략소동"이라고 주장했다고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평통 대변인은 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을 통해 "남조선의 우익보수 언론들은 지난해 11월 부산지방경찰청이 100달러짜리 위조화폐를 중국에서 몰래 들여와 유통시키려던 남조선인 4명을 적발.체포했다느니, 조사 결과 북에서 만들어진 위조화폐인 것으로 판명됐다느니 하는 여론을 내돌리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전에도 미국의 부시 행정부가 우리 공화국(북)에 대한 금융제재를 합리화하기 위해 위조화폐설을 내들었던 바 있다"며 "낡아빠진 반공화국 모략 각본을 또 다시 들고 나오는 것은 우리의 정당한 자위적 핵억제력 강화조치에 대한 제재 구실을 찾지 못해 안달이 난 반공화국 적대세력들의 궁색한 처지를 그대로 드러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조평통은 또 서기국 이름으로 `보도'를 발표해 남한 정부가 "있지도 않은 '북 정보'라는 것들을 의도적으로 내돌리고 있다"며 "우리의 그 무슨 `미사일발사 준비'니, `핵시설 재가동'이니,`탄약비축'이니 뭐니 하는 자료들을 언론을 통해 보도하는가 하면 국회의원들에게 직접 전화로 알려주는 등 여러가지 수법으로 이른바 `북정보'라는 것들을 여론화해 보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기국은 "'북 정보'라는 것을 공개하며 법석 떠들고 있는 것은 안보에 걸어 6.15지지세력에 대한 파쇼적 탄압을 합리화해 보려는 음흉하고 어리석은 기도로부터 출발한 것"이라며 남한 주민들의 반정부 투쟁을 촉구했다.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장용훈 기자 jy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