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29일 영결식 도중 이 대통령이 헌화를 위해 영정 앞으로 다가가는 순간 백원우 민주당 의원은 뛰어나가며 ‘사죄하라’고 야유를 퍼붓다 경호원들에게 제지당했다.

조갑제 칼럼리스트는 이 소동에 대해 '세계 언론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런 추태를 부린 사람들은 나라와 자신의 얼굴에 침을 뱉은 것'이라고 비난했다.

자신이 대표로 있는 조갑제닷컴을 통해 '이런 추태를 부린 사람들은 나라와 자신뿐 아니라 상주와 국민들의 얼굴에 침을 뱉었다'면서 '정치자금을 처음 수사한 것은 김대중, 노무현 정권 때였다'며 정치보복이라는 여론에 반박했다.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이 고문을 받았나, 구속되었나? 자신이 하고싶은 대로 말하고 행동하고 자살한 사람, 그러나 유언에서 '아무도 원망하지 마라'고 했던 사람이다'라며 '세계언론이 지켜보는 장례식에서 자기나라 대통령에게 욕설을 하면 선거에 유리해지나? 국회에서 전직 대통령을 향하여 명패를 던진 것으로 더욱 유명해졌던 노무현 전 대통령을 이런 식으로 닮으려 하는가?'라고 격분했다.

아울러 '이런 사람, 이런 집단에게 정권을 넘겨줄 정도로 한국인들은 아직 충분히 어리석지 않다'고 말했다.

노 전 대통령의 영결식을 지켜본 시민들도 백원우 의원의 발언에 대해 '속이 시원하다' '한나라의 대통령에게 적절치 못한 행동이었다'며 갑론을박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