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22일 "먹고 사는데 힘을 모아야 하는 시점에 당내에서 친이-친박 운운하는 것은 가소롭고 웃기는 일이며 국민들이 실망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경북 경주 안강읍 안강시장에서 가진 국회의원 재선거 정종복 후보 지지 연설에서 "지금은 20년 전 YS-DJ 계파정치시대가 아닌데 왜 계파정치시대로 되돌아가려 하나"면서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정-정 당권다툼으로 선거가 개판됐다"면서 "우리도 친이-친박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보수는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또다시 선거가 이상해지면 당이 시끄러워지고 진보좌파가 득세하게 된다"면서 "당이 하나되고 이명박 정부를 성공시키고 또다시 집권하는 출발점이 경주"라며 한나라당 지지를 호소했다.

홍 원내대표는 무소속 정수성 후보를 겨냥해서는 "누구를 팔고 이름을 내세워 국회의원을 해보겠다는 게 얼마나 부끄럽나"면서 "무소속 1명 뽑아봐야 국채사업을 추진할 수 없다"고 힘있는 여당 후보를 밀어줄 것을 부탁했다.

무소속의 한나라당 입당과 관련해서 홍 원내대표는 "국회의원은 자기의 소견이 있어야 하는데 누구를 팔아 당선돼도 의원 자질이 없다"면서 "무소속 후보가 당선돼도 결코 입당시키지 않을 것"이라며 못을 박았다.

이날 경주 지원유세에는 박희태 대표를 비롯해 홍 원내대표, 김정권 박준선 황영철 원내부대표, 박순자 최고위원, 김효재 대표비서실장 등 지도부가 대거 가세했다.

한나라당 지도부는 안강시장에 이어 중앙시장에서 거리유세전을 펼쳤으며 홍 원내대표는 경주JC회관에서 시장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경주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haru@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