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프로젝트는 가나, 에티오피아 및 이집트에서 3년 동안 시행된 정상적인 상황과 위기 상황에서 학습의 연속성과 질을 보장할 예정


가나 아크라에서 모두를 위한 기술 기반의 열린 학교(Technology-enabled Open Schools for All, TeOSS) 프로젝트 세미나가 사흘간 열렸다. 전국적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7월 7일에 막을 내렸다.


A three-day cross-country seminar hosted in Accra, Ghana on the subject of the Technology-enabled Open Schools for All (TeOSS) project drew to a close on July 7.  Following the official launch of the TeOSS project on 25 November 2021, the seminar was co-organized by Huawei and UNESCO as part of the project’s implementation phase. The event included a progress report on the first phase of the project, including results so far, and discussed the implementation of the second phase.
A three-day cross-country seminar hosted in Accra, Ghana on the subject of the Technology-enabled Open Schools for All (TeOSS) project drew to a close on July 7. Following the official launch of the TeOSS project on 25 November 2021, the seminar was co-organized by Huawei and UNESCO as part of the project’s implementation phase. The event included a progress report on the first phase of the project, including results so far, and discussed the implementation of the second phase.


TeOSS 프로젝트는 2021년 11월 25일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이번에 열린 세미나는 프로젝트 진행 단계의 일환으로, 화웨이와 유네스코가 공동 조직했다. 이 행사에서는 지금까지의 결과를 포함하는 프로젝트 1단계에 대한 진전 보고서를 발표하고, 2단계 진행에 대해 논의했다.


유네스코는 2023년 8월까지 3년간 진행되는 TeOSS 프로젝트를 통해 이집트, 에티오피아 및 가나의 교육부와 기타 파트너를 지원하고 있다. 유네스코-화웨이 신탁기금(UNESCO-Huawei Funds-in-Trust) 프레임워크에 따라 고안된 이 프로젝트는 열린 기술 기반의 학교 시스템의 설계, 시범 테스트 및 확장을 도모한다. 교육과정, 교사-학생 상호작용 및 학교 관리를 포함하는 이와 같은 학교 시스템은 학교, 가정 및 기타 장소에서 접근 가능하며, 팬데믹 같은 위기 시에도 교육의 지속성과 질을 보장할 전망이다.


유네스코 교육 사무총장보 Stefania Giannini는 "이 프로젝트에는 '모두를 위한 연결성 보장', '무료 공공 디지털 학습 콘텐츠와 플랫폼 구축', '기술이 교육학적 혁신과 변화를 개선할 방법에 관한 초점'이라는 디지털 혁명을 이끄는 세 가지 축이 모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집트, 가나 및 에티오피아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 및 기획하고, 각국의 전략에 맞춘 TeOSS 프로젝트는 구체적인 지역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집트에서는 K12 학교 교사와 학생을 위한 ICT 스킬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와 초등 및 중학교 교사에게 연수를 제공하고, 전국의 교육자가 전문성 개발 연속성의 보장을 위해 이용 가능한 국가 원격 학습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집트 교육부 장관 Dr. Tarek Shawki 대리 국제 협력 책임자 Dr. Hanem Ahmed는 "우리는 새로운 제도를 도입했고, 대통령은 국가의 교육 방식을 현대화하는 데 유례없이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에서 TeOSS 프로젝트는 시범 학교들을 연계하고, 교사와 학생에게 훈련을 제공하며, 교사 훈련 플랫폼과 통합된 학습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ICT 기반시설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에티오피아 교육부 ICT 및 디지털 교육 부문 CEO Dr. Zelalem Assefa는 "TeOSS 프로젝트는 우리 제도 내에서 ICT와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필요성에 관한 국가 전략에 완벽하게 부합한다"라며, "또한, 우리는 지역 상황에 따라 모든 활동을 채택 및 맞춤화함으로써 이 제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나에서는 모든 과목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 및 학생을 위한 훈련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TeOSS 프로젝트는 교사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학생이 별다른 감독 없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접속할 수 있는 e-저장소도 만들고 있다.


가나 교육부 장관 Dr. Yaw Osei Adutwum 대리 교육부 차관 John Ntim Fordjour는 "교육 제공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술을 수용할 줄 알아야 할 것"이라며 "SDG-4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를 지원할 디지털 플랫폼이 필요하고, 그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TeOSS는 기술을 통해 교육 평등과 품질을 높이고자 하는 화웨이의 디지털 포용 프로젝트 TECH4ALL의 Tech4Education 영역을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기술을 개선하며, 양질의 과정을 개발하고자 노력한다. 화웨이 ICT Academy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을 개선함으로써 ICT 인재 양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Huawei ICT Academy Development의 Huawei Education Talent Ecosystem 부문 선임 이사 Zhang Jing은 "세계적인 교육 평등을 실현하고 교육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Huawei Talent'라는 포괄적인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라며, "자사는 디지털 영역에서 인재 공급과 수요 간의 간극을 메우기 위해 인재 연합을 구축하고, 기술을 개선하며, 인재 기준을 개발하고, 세계의 디지털화를 지원할 인재의 가치를 도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은 이미 교육을 변혁시키는 데 있어 그 고유의 가치, 즉 미래에도 계속 성장할 가치를 증명해 보이고 있다.


화웨이 ICT 기반시설 부문 CMO Kevin Zhang은 "디지털 기술은 교육 모델의 혁신, 교육 방법론의 변혁, 그리고 더욱 스마트한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새로운 생산성 동력이 됐다"며 "자사는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및 발화 처리 같은 AI를 교육에 적용하는 방법을 탐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혁신 기술은 세계에서 가장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할 수 있다"면서 "우리는 혁신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TeOSS 프로젝트의 협력적이고 혁신적인 접근법은 모두를 위해 포용적•평등•고품질 교육을 만들고, 평생 학습 기회를 보완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여러 국가가 교육을 재고하고, 신세대 디지털 학교와 디지털 학습자를 보완하는 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선전, 중국 2022년 7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