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트 제약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Triastek, Inc.(Triastek)가 미화 5천만 달러(3억3천만 위안) 규모의 자금을 유치하며,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했다. Matrix Partners China와 CPE가 이번 투자 라운드를 주도했으며, Shanghai Sci-Tech Innovation Center Capital (SSICC)과 Morningside Ventures, Dalton Venture 및 Yunqi Partners 등의 기존 투자사도 참여했다. 이번에 유치된 자금은 임상시험 분야에서 최초의 IND 승인 제품의 개발을 이어가는 데 사용되는 한편, 3D 프린트 약물 개발의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세계적인 지능형 제약 제조의 새로운 시대를 연다는 Triastek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Triastek 공동설립자 겸 CEO Dr. Senping Cheng은 "Matrix Partners China, CPE, SSICC 및 기존 투자사의 지원에 감사한다"라며 "자사가 끊임없이 추구하는 목표는 충족되지 못한 환자의 수요를 해소하고, 제약 제조를 혁신하며, 인간의 건강을 개선하는 첨단 치료법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제조 기술로 3D 약제 프린팅이 가진 장점을 이용하고, 인공 지능 같은 신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첨단 지능형 제약 제조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언급했다.


Matrix Partners China 파트너 Dr. Eric Yu는 "Triastek의 획기적인 3D 프린팅 제약 기술 플랫폼은 거의 모든 유형의 표적 약물 방출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다"면서 "앞으로 Triastek이 기술 플랫폼을 바탕으로 충족되지 못한 임상 수요를 가진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약물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CPE 전무이사 Jing Wu는 "자사는 제약 발전 분야의 신기술에 항상 집중했다"라며 "Triastek의 3D 프린팅 제약 기술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는 플랫폼이 되고, 전체 산업에서 개발과 제조 선두주자로 부상할 것으로 확신한다. Triastek의 기여로 인해 제약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와 지능형 제조가 빠르게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SSICC 부사장 Dr. Zhide Yuan은 "Triastek은 제약 과학, 기계 공학, 소재 과학을 아우르는 다학제 팀을 구성했으며, 풍부한 제약 제조 경험과 강력한 학제 간 시행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Triastek의 기술과 팀 역량을 믿고 있으며, 앞으로 약물 연구개발 및 생산 부문에서 Triastek이 더욱 광범위하게 기술을 적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2015년에 중국 최초의 3D 프린팅 제약 기업으로 설립된 Triastek은 제제 설계, 디지털 약품 개발 및 지능형 제조를 아우르는 포괄적이고 독자적인 기술로 독특한 3D 프린팅 제약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전념한다. Triastek은 독자적인 Melt Extrusion Deposition (MED(R)) 3D 프린팅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FDA의 신기술 프로그램 인정을 받은 중국 최초의 제약회사다. Triastek의 기술은 대부분의 고형제 형태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통적이고 반복적인 약물 개발 공정 및 정제 압축 방식과 비교했을 때, MED 3D 프린팅은 약품 개발과 제조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 3D 프린팅 기술 덕분에 정제 구조가 다용도로 구성돼 약물 방출 프로파일을 프로그램대로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새로운 약품과 기존 약품의 PK 특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Triastek은 MED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구체적인 임상 수요를 충족할 새로운 제조법과 새로운 결합 제품 후보를 포함하는 제품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약물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 있다. 올 1월, Triastek은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로 개발된 자사의 첫 제품인 T19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IND 승인을 받았다. Triastek의 두 번째 제품인 T20은 올 3월 미국 FDA로부터 긍정적인 IND 사전 피드백을 받았다. Triastek은 올 연말에 T20에 대한 IND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Triastek은 자사 제품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승인을 받았거나 개발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을 확장하며, 나아가 수용성이 낮은 신규 화학물질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조법도 개발하는 등 MED 3D 프린팅 기술을 위한 다양한 적용 시나리오를 탐색하고자 주요 다국적 제약회사 및 중국 제약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Triastek은 새로운 화합물의 개발 문제를 해결하고, 인간 연구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초기 제품 개발 단계에서 PK 특성을 미세 조정을 수행한다. Triastek은 이와 같은 협력을 통해 독특하고 특이하며 경쟁력 있는 약품을 개발함으로써 파트너 기업을 위한 중요한 가치를 제안한다.


추가 정보: https://www.triastek.com



(난징, 중국 2021년 6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www.triast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