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부에 위치한 불꽃놀이의 고장 류양(Liuyang)이 이달 26일에 류양강 문화관광 프로젝트의 공개 입찰을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승인-건설-운영(authorize-build-operate, ABO)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 중부 후난성 류양시의 류양강 풍경
중국 중부 후난성 류양시의 류양강 풍경


류양시는 류양강 도시면에 구축한 강변 문화관광 프로젝트를 통해 불꽃놀이 테마 엔터테인먼트, 구시가지 문화체험 관광, 류양강 야간 여행 및 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한 문화관광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투자자, 설계·조달·시공(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EPC) 및 운영업체' 입찰을 포함하는 결합 입찰 초청 방식을 채택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의 총투자금 [https://en.imsilkroad.com/investment/index.html ]은 19.4억 위안이며, 완료 시 실제 예산까지 최종 합계가 집계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문화관광 프로젝트'와 '관련 기반시설'의 두 가지 하위 프로젝트를 동반한다. 전자의 경우 차후 프로젝트 기업이 상업적인 부분의 운영도 책임질 예정이다. 문화관광 프로젝트와 관련 기반시설의 비상업적인 부분은 완료 및 접수 확인 후 유지관리를 위해 류양시의 관련 정부 부처로 이양된다.


류양강 문화관광 프로젝트 예상 이미지
류양강 문화관광 프로젝트 예상 이미지


동쪽 Shuangjiangkou에서 시작되는 류양강 문화관광 프로젝트는 류양시의 중심 도시 구간을 통과한다. 이곳은 대중에게 류양강과 류양 불꽃놀이로 알려져 있다. 류양강은 중국 전역에서 제1차 17개 시범 호수와 강 중 하나이며, 류양 불꽃놀이는 그 역사가 1,300년이 넘는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17650.html


출처: Xinhua Silk Road


(베이징 2020년 11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