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에서 빠르고 비용 효과가 4G 커버리지의 사용하고자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 도입


세계 유일의 2G 3G 4G 5G O-RAN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국 소재 개방형 RAN 선도 기업인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Inc.)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빠른 최고의 네트워크 공급자 보다폰 아일랜드(Vodafone Ireland)가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O-RAN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더 빠르게, 더 비용 효율적으로 30개소에 새로운 4G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북서쪽 지방에 개방형 RAN 사이트를 최초로 구축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 일로에 있는 가운데 통신사들은 최종 사용자에 대한 새 커버리지나 용량의 제공으로 CAPEX(자본적 지출) 및 OPEX(운영비 지출) 적정관리에 난항을 겪고 있다.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은 구성 요소 간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는 범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방식 기술에 기반해 2G, 3G, 4G 및 5G RAN 솔루션을 정의 및 구축하는 통신 접근 방식이다.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을 사용하는 통신사는 무선, 소프트웨어 및 서버 공급자를 혼용하고 조화시킬 수 있으므로 공급자가 다양화하고, 도입 및 총 소유 비용(TCO) 절감에 있어 유연성이 생긴다.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의 자본적 지출(CAPEX)에 소요되는 금액은 4백억 달러 이상으로 2026년까지 사용될 전체 무선 접속망(RAN)의 50%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폰(Vodafone)은 도입 비용을 줄이고 공급업체의 제약을 탈피하고자 통신 업계의 혁신 동력인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을 처음부터 지지해 왔다. 이로써 최근에 공급업체들은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O-RAN 분할 옵션 7.2를 지지해야 했다. 보다폰(Vodafone)은 DRC(콩고민주공화국) 및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터키에서 진행 중인 TIP Open RAN 시용을 맡았다.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의 ALL G 클라우드 네이티브 O- RAN 솔루션은 이 통신사에 있어 매우 높은 성능, 서비스 품질 및 비용 편익을 증명했다.


아일랜드에서 사이트는 콤바 텔레콤(Comba Telecom)에서 공급한 RRU(Remote Radio Unit: 원격 무선 유닛),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DU(Distributed Unit: 분배 유닛) 및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에서 공급해 현장에 배포된 vBBU(virtual Baseband Unit: 가상 기저대역 유닛)에서 실행 중인 CU(Central Unit: 중앙 유닛)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O-RAN 아키텍처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다. DU/CU 소프트웨어는 HP 하드웨어에서 VMWare ESXi v6.7로 가상화된 환경을 사용해 더블린 데이터 센터에 위치한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의 근사 RIC(Real-time Intelligent Controller: 실시간 지능형 컨트롤러)에 연결된다.


본 발표는 영국 내에서 적어도 2,600개 이상의 사이트에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 기술을 사용하겠다는 보다폰 그룹(Vodafone Group)의 언명이 있고 난 뒤에 나왔다. 이는 유럽의 어떤 통신사도 해낸 적 없는 최대 규모의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 사업이다. 단언컨대 개방형 무선 접속망(Open RAN)은 보다폰(Vodafone) 서비스 전 지역에 걸쳐 무선망을 구축 및 확장하고, 최종 사용자, 지역사회 및 기업에 차세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인용문 보강


보다폰 아일랜드(Vodafone Ireland) 기술 경영 최고 책임자 디디에 클라베로(Didier Clavero)는 "개방형 무선 접속망 사이트 구축은 아일랜드 시골 주민에게 이동통신 전파 도달 범위를 제공하는 전환점이 되었으며, 때마침 이 선구적인 새 접근법으로 비용이 절감되고 유연성은 늘어나며 새로운 공급자들은 기존 음영 지역까지 보다폰의 이통망 확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에 자사는 북서쪽 지방을 위주로 우리가 아일랜드에서 이 신기술 도입 시 더 경제적으로 음성과 고속 데이터를 사용 수 있는 지역사회를 계속해서 찾아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키이스 존슨(Keith Johnson) 최고 운영 책임자는 "전기통신 업계에는 도입과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개방형에 유연하기까지 한 망이 절실합니다. 자사는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O-RAN 표준에 기반한 분산형 RAN 솔루션의 개방형 생태계를 사용하고자 보다폰 아일랜드와 기꺼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커버리지의 급속한 확장과 비용 효율 증대에 유리하며 개방형 무선 접속망으로 최종 사용자의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데에 힘을 싣습니다."라고 말했다.


패럴렐 와이어리스 소개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에서는 전 세계에 놀라운 기회를 가져다주는 소프트웨어의 힘을 믿습니다. 자사는 무선 네트워크의 기존 구축 및 운영 방식을 타파합니다. 우리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가 함께 작용하게 함으로써 자사 고객에게 신규 도입이 갖는 경제적 의미를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ALL G O-RAN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개방형의 안전한 지능형 RAN(무선 접속망) 아키텍처를 형성하며 이를 기반으로 무선 연결을 제공하므로 모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어떤 수단을 선택하든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전 세계 50여 개 MNO(이동통신 사업자)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74차례가 넘는 수상 경력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자사 업무의 중핵에는 혁신, 공동 작업, 개방성 및 고객 성공을 귀하게 여기는 새로운 통신 세상을 여는 재정의자(Reimaginer) 팀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parallelwireless.com을 참조하십시오. 링크드인(LinkedIn)과 트위터(Twitter)에서 Parallel Wireless를 만나십시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004727/PW_FullColor_CMYK_Logo.jpg?p=medium600


내슈아, 뉴햄프셔주, 2020년 11월 19일 /PRNewswire/


Related Links :

https://www.parallelwirele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