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가장 큰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앱애니가 '시장 현황: Google Play의 성장 전망'을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매 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의 개발자 컨퍼런스('Google I/O 2015)에 맞춰 전 세계 구글 플레이 마켓은 매우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이 보고서에는 한국을 비롯해 안정적인 시장인 미국과 일본 등 구글 플레이의 성장을 도왔던 나라들의 중요한 사항들이 포함되어있다.


이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은 한국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 2014년 1분기부터 2015년 1분기까지, 구글 플레이의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수는 30% 성장했고, 앱 수익율은 40% 성장했다. 게임 부문 수익은 같은 기간 약 50% 상승했다.
  • 한국은 2015년 1분기 기준, 일본과 미국 다음으로 구글 플레이 전체 수익에 3번째로 크게 기여하는 국가이며 이 3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매출의 70% 이상을 창출한다. 현재의 수익 크기 외에도, 2014년 1분기부터 2015년 1분기까지 한국은 1.3 배 더 많은 수익 성장률을 경험하고 있다. 미국과 독일의 경우 1.5배, 일본의 경우 1.4배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 한국에서 우세를 보이는 카카오톡- 한국 안드로이드의 게임 외 카테고리에서 실사용자 기준 1위이며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개발된 게임들이 10위권 중 7개 자리를 차지해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다.

보고서 전문 다운로드: http://kr.blog.appannie.com/google-io-2015-special-report/


사진 - http://photos.prnewswire.com/prnh/20150528/219074
2015년 1분기 기준, 구글 플레이 전체 수익에 3번째로 크게 기여하는 한


사진 - http://photos.prnewswire.com/prnh/20150528/219075
실사용자 기준으로 (게임 제외) 앱 중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했다.


이 보고서의 실사용자 기준 상위 순위 앱 차트는 60개국 이상의 iOS와 안드로이드 데이터를 제공하는 앱애니의 Usage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책정되었다. 앱애니의 Usage Intelligence는 퍼블리셔가 모바일 앱 도달률, 확보율, 점유율 등을 측정하여 경쟁사의 앱 분석, 투자 기회 확보 및 광고 수익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이다. 앱애니의 Usage Intelligenc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www.appannie.com/kr/tours/usage-intelligence/를 방문하거나 데모를 신청하면 알 수 있다.


앱애니는 구글 플레이 시장이 어떤 성장을 할 지 계속 지켜 볼 예정이다. 앱애니는 더 많은 인사이트와 분석 도구들을 출시하며 전 세계 앱 개발자들이 많은 기회를 확보하고 구글 플레이의 성장이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더 많은 앱 시장 인사이트는 최근 발간된 '앱 확보 보고서' 및 한국 앱애니 블로그(http://kr.blog.appanni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 Annie 소개


App Annie는 최대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서 개발자와 게시자가 만드는 앱 데이터는 물론 경쟁사와 관련 업계의 상세한 분석까지, 앱을 구축하고 시장에 출시하고 투자하는 데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전방위적인 시각으로 제공합니다. 현재 Electronic Arts, Google, LinkedIn, Line, Microsoft, Nexon, Nestle, Samsung, Tencent, Bandai Namco, Universal Studios, Dow Jones 등 100대 게시자의 90% 이상, 10만 회사의 모바일 앱 전문가 40만 명 이상이 App Annie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App Annie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는 비공개 글로벌 기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appannie.com을 방문하거나 Twitter에서 App Annie (@appannie)를 팔로우하세요.


서울, 한국, 2015년 5월 29일 /PRNewswire/


Related Links :

http://www.appanni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