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위 존슨 "PGA투어에 남겠다"…슈퍼골프리그에 먹구름
사우디아라비아가 후원하는 이른바 슈퍼골프리그가 간판선수로 영입하려던 세계랭킹 6위 더스틴 존슨(미국)이 PGA 투어에만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존슨은 20일(한국시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난 몇 달 동안 내가 새로운 투어와 관련됐다는 의혹이 많았지만 이제 의혹을 정리할 시간"이라면서 "나는 전적으로 PGA투어에만 전념하겠다"고 선언했다.

존슨은 그동안 사우디가 슈퍼골프리그 창설의 토대로 삼으려 거액을 들여 개최한 사우디 인터내셔널에 단골 출전했고, 최근에는 사우디와 비밀 계약을 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는 "나와 가족이 많은 것을 누리게 해준 세계 최고의 투어에서 뛸 수 있어서 고맙게 여기고 있다"며 "PGA투어가 더 발전하고 개선할 점이 있는 건 맞지만, PGA투어를 최고의 투어로 만든 지도부와 대회를 후원하는 기업에 감사한다"고 바짝 엎드렸다.

존슨의 이런 결심은 최근 PGA투어가 슈퍼골프리그에 합류하는 선수는 영구 제명하겠다는 초강경 대책을 공언한데다 언론과 동료 선수들도 대체로 슈퍼골프리그에 곱지 않은 태도를 보인데 따른 것으로 관측된다.

슈퍼골프리그 참여를 놓고 저울질하던 브라이슨 디샘보(미국)도 소셜 미디어에 "그동안 의혹을 말끔하게 정리하겠다"면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뛰고 있는 한 나 역시 PGA투어에서 뛰겠다"는 글을 올려 슈퍼골프리그 불참을 알렸다.

세계랭킹 1위를 오래 지켰고 메이저대회 2승을 포함해 24승을 올린 존슨, 그리고 괴력의 장타를 앞세워 8승을 따내며 인기를 끈 디섐보의 참여 거부로 슈퍼골프리그는 스타 선수 영입에 상당한 차질이 예상된다.

세계랭킹 1, 2위 욘 람(스페인)과 콜린 모리카와(미국), 그리고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저스틴 토머스(미국)는 일찌감치 슈퍼골프리그 참여를 거부했다.

또 골프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타이거 우즈(미국)도 자신이 주최하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기간에 "내가 82승을 올리고 메이저대회 15승을 따낸 무대는 PGA투어"라면서 "PGA투어를 지지한다"고 못 박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