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사고현장 찾아 "집권 여당도 질책 달게 받겠다"
민주당 송영길 "현산, 사운 걸고 붕괴사고 수습해달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6일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현대산업개발은 사운을 걸고 실종자 수색, 주변 피해 상가에 대한 보상을 수행해달라"고 촉구했다.

송 대표는 이날 광주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한 뒤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범정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지역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로부터 수색 현황 등을 청취했다.

그는 수색 현황 청취를 마치고 나서 기자들과 만나 "현대산업개발은 국제적인 회사인데 신용도나 자체 명예를 위해서라도 이 사고를 철저하게 수습하고 확실하게 보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중수본 회의실에서 붕괴 피해자 가족협의회와 면담한 내용도 기자들에게 전했다.

민주당 송영길 "현산, 사운 걸고 붕괴사고 수습해달라"
그는 "가족들이 되레 구조 작업에 나선 소방관들의 안전과 처우 개선 문제를 당부했다"며 "그분들의 마음에 상당히 감동하였고 눈물이 났다"고 설명했다.

송 대표는 "집권 여당으로서 피해자 가족들의 어떠한 질책도 달갑게 받겠다"며 "실종자들의 안전한 귀환을 바라며 수색과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송 대표 방문 현장에서는 담당 지방자치단체의 소극적인 민원 대응 탓에 붕괴사고를 예방하지 못했다고 지적하는 주변 상인들의 항의가 제기되기도 했다.

붕괴 피해자 가족협의회는 송 대표의 천막 방문을 거절했으나, 중수본 회의실에서 면담한 뒤에는 그가 떠날 때 인사말을 나누고 악수를 했다.

/연합뉴스